나이키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나이키 기업분석및 ~ 분석보고서.hwp 파일정보

나이키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패션뷰티)
📜 자료분량 : 25 Page
📦 파일크기 : 208 Kb
🔤 파일종류 : hwp

나이키 기업분석및 ~케팅전략 분석보고서 자료설명

나이키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나이키 기업분석및 ~케팅전략 분석보고서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나이키 기업분석및 ~ 분석보고서.hwp)

나이키 경영전략

1. 나이키 브랜드분석

운동화, 운동복, 이와 관계있는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회사로서 1972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와 오리건대학교 육상코치였던 빌 보워먼(Bill Bowerman)에 의하여 출발하였다.
오리건대학교와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나이트는 가진 것이 아무 것도 없어 트 럭에 러닝슈즈를 싣고 운동경기장을 찾아가 판매활동을 시작하였다. 상품 이름은 블루리본 스포츠(Blue Ribbon Sports : BRS)라 하였다. 얼마 후 신발을 직접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회 사를 차리고 회사 이름을 나이키로 하였다. 첫해의 매상고는 8,000달러였으며 신발로 벌어들인 이윤은 250달러에 불과하였다.
그는 대학 시절의 코치였던 보워먼에게 도움을 청하였고, 보워먼은 아내가 사용하는 와플 굽는 틀을 바라보다가 틀 속에 약간의 고무를 집어넣고 고무 와플을 만들었다. 그런 다 음 그것을 잘라 신발의 밑창에 아교로 접착시켰다. 그리고 자신이 코치하는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