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평가1[29].~가1[29].hwp 파일정보
발달평가1[29].hwp
만1세 평가제 어린~종합발달평가 포함) 자료설명
만1세 평가제 어린이집 2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분량 입니다.
표준보육과정에 근거하여 작성하였고 아주 상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으로 구분하여 평가하였고
2학기 종합발달평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1세 평가제 어린~종합발달평가 포함) 자료의 목차
만1세 평가제 어린이집 2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표준보육과정,2학기 종합발달평가 포함)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학기 종합발달평가
본문내용 (발달평가1[29].~가1[29].hwp)
기본생활
아직은 먼저 쉬한다고 표현하여 화장실에 가지는 않지만 변기에 앉히며 쉬하기를 성공하고 낮잠시에도 기저귀를 차지 않고 자고 일어나서 화장실 변기에서 쉬하기를 하고 있다 탐색하며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냄새를 맡아보는 등 감각적으로 느껴보는 행동을 볼 수 있다.
신체운동
대·소근육을 움직이는 놀이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소 근육을 활용하여 빅 레고 블록 끼우기를 시도한다. 눈과 손의 협응을 활용하여 레고 블록 끼우기를 성공한다
의사소통
교사의 간단한 말을 듣고 이해하나 놀이 도중에 부를 때는 잘 반응하지 않는다. 교사가 하는 간단한 말을 따라 말한 후 대답하는 경우가 많다
사회관계
OO가 놀이하다 거울 속에 비친 모습에 관심을 가진다. 망원경을 만지며 거울 속에 모습을 한참을 쳐다보는 OO를 보고 교사가“OO가 여기 있네”하고 상호작용하자 OO가 고개를 돌려 교사를 쳐다보며 미소를 보인다. 거울 속에 비친 OO의 모습을 이야기 해주어 영아가 자신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예술경험
아직은 먼저 쉬한다고 표현하여 화장실에 가지는 않지만 변기에 앉히며 쉬하기를 성공하고 낮잠시에도 기저귀를 차지 않고 자고 일어나서 화장실 변기에서 쉬하기를 하고 있다 탐색하며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냄새를 맡아보는 등 감각적으로 느껴보는 행동을 볼 수 있다.
신체운동
대·소근육을 움직이는 놀이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소 근육을 활용하여 빅 레고 블록 끼우기를 시도한다. 눈과 손의 협응을 활용하여 레고 블록 끼우기를 성공한다
의사소통
교사의 간단한 말을 듣고 이해하나 놀이 도중에 부를 때는 잘 반응하지 않는다. 교사가 하는 간단한 말을 따라 말한 후 대답하는 경우가 많다
사회관계
OO가 놀이하다 거울 속에 비친 모습에 관심을 가진다. 망원경을 만지며 거울 속에 모습을 한참을 쳐다보는 OO를 보고 교사가“OO가 여기 있네”하고 상호작용하자 OO가 고개를 돌려 교사를 쳐다보며 미소를 보인다. 거울 속에 비친 OO의 모습을 이야기 해주어 영아가 자신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예술경험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