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기록[136].hwp 파일정보
1년기록[136].hwp
만3세 관찰일지 +~2학기 발달평가 ) 자료설명
일상생활과 놀이활동을 체계적으로 관찰하였고 부모와의 효과적인 소통을 돕는 부모상담일지 및 부모면담일지, 발달 단계에 맞춘 발달평가까지 포함한 완성도 높은 패키지자료입니다.
관찰에서 상담까지의 연계 흐름이 유기적으로 되어있어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관찰 → 상담 → 평가까지 하나로 정리된 자료를 찾는 교사분들께 많은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만3세 관찰일지 +~2학기 발달평가 )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 3 ]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 4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1년기록[136].hwp)
일상생활
간식 시간, 테이블에 앉아 옆에 있는 친구에게 OO아, 물 마시고 싶어? 하고 물었다. 친구가 고개를 끄덕이자 교사에게 다가가 선생님, OO가 물 마시고 싶대요.라고 분명한 문장으로 친구의 요구를 대신 전달했다. 자신의 요구( 저도 물 마시고 싶어요. ) 또한 간단하지만 정확한 문장으로 표현했다.
놀이활동
역할 놀이 영역에서 전화기를 들고 친구와 통화하는 시늉을 했다. 전화기에 대고 여보세요? 나 OO야. 너 지금 뭐 해? 하고 물으며 간단한 대화를 시도했다. 친구가 뭐라고 대답하자, OO는 아, 그렇구나. 나랑 같이 소꿉놀이 할래? 하고 자신의 놀이 제안을 명확한 문장으로 표현했다. ( 놀이 확장 지원: 교사가 다른 전화기를 들고 다가가 OO야, OO랑 통화하고 있니? 선생님도 OO랑 통화하고 싶다! 하며 대화에 참여하여 문장 표현을 자연스럽게 확장하도록 도왔다. )
간식 시간, 테이블에 앉아 옆에 있는 친구에게 OO아, 물 마시고 싶어? 하고 물었다. 친구가 고개를 끄덕이자 교사에게 다가가 선생님, OO가 물 마시고 싶대요.라고 분명한 문장으로 친구의 요구를 대신 전달했다. 자신의 요구( 저도 물 마시고 싶어요. ) 또한 간단하지만 정확한 문장으로 표현했다.
놀이활동
역할 놀이 영역에서 전화기를 들고 친구와 통화하는 시늉을 했다. 전화기에 대고 여보세요? 나 OO야. 너 지금 뭐 해? 하고 물으며 간단한 대화를 시도했다. 친구가 뭐라고 대답하자, OO는 아, 그렇구나. 나랑 같이 소꿉놀이 할래? 하고 자신의 놀이 제안을 명확한 문장으로 표현했다. ( 놀이 확장 지원: 교사가 다른 전화기를 들고 다가가 OO야, OO랑 통화하고 있니? 선생님도 OO랑 통화하고 싶다! 하며 대화에 참여하여 문장 표현을 자연스럽게 확장하도록 도왔다. )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