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관찰학습에~ 설명하시오.hwp 파일정보
반두라의 관찰학습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반두라의 관찰학습에~에 대해 설명하시오 자료설명
반두라의 관찰학습에 대해 설명하시오
반두라의 관찰학습에~에 대해 설명하시오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반두라의 관찰학습에~ 설명하시오.hwp)
반두라의 관찰학습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목차
반두라의 관찰학습에 대해 설명하시오
I. 주의집중단계
II. 보존단계
III. 재생단계
IV. 동기화단계
참고문헌
반두라의 관찰학습에 대해 설명하시오
인간의 학습과정은 직접적인 강화에 의한 경험을 통하여 학습되는 행동도 있지만, 타인의 행동을 관찰하고 이를 모방함으로써 새로운 행동을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 직접적인 강화를 받지 않더라도, 다른 아동이 보상이나 벌을 받는 것을 관찰함으로써 간접적으로 강화받기 때문에 학습이 이루어진다. 반두라는 관찰학습의 과정으로 다음과 같은 4단계를 제시하였다.
I. 주의집중단계(Attentional processes)
어떤 행동을 관찰을 통해 학습하려면 그 행동이 관찰자의 주의를 끌어야만 한다. 그래서 이 과정에서는 단순히 모델과 모델의 행동을 보는 것만으로는 불충분하며, 모델을 모방하는 데 이용할 적절한 관련 정보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충분한 지각적 정확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