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중간 국문3 옛~의 갈래성격.hwp 파일정보
방송중간 국문3 옛수필의세계 밀봉설과 왜송설을 예로 들어 설의 갈래성격.hwp
방송중간 국문3 옛~들어 설의 갈래성격 자료설명
1. 워크북 제3장에 수록된 `밀봉설()`과 `왜송설()`을 예로 들어 설()의 갈래성격과 그 의의를 서술하시오. 설 갈래에 대한 보편적인 설명..
방송중간 국문3 옛~들어 설의 갈래성격 자료의 목차
1. 워크북 제3장에 수록된 `밀봉설()`과 `왜송설()`을 예로 들어 설()의 갈래성격과 그 의의를 서술하시오. 설 갈래에 대한 보편적인 설명은 강의 제2강, 제3강을 참고,
2. 자신이 사는 곳 부근에서 일출이나 일몰을 바라본 다음, 교재와 워크북 제7장에 수록된 「의유당관북유람일기()」중 `동명일기`를 모방하되 자신의 체험을 반영하고 자기만의 표현을 구사하여 그 유람기()를 작성하시오.
옛수필의세계
본문내용 (방송중간 국문3 옛~의 갈래성격.hwp)
1. 워크북 제3장에 수록된 `밀봉설()`과 `왜송설()`을 예로 들어 설()의 갈래성격과 그 의의를 서술하시오. 설 갈래에 대한 보편적인 설명은 강의 제2강, 제3강을 참고,
2. 자신이 사는 곳 부근에서 일출이나 일몰을 바라본 다음, 교재와 워크북 제7장에 수록된 「의유당관북유람일기()」중 `동명일기`를 모방하되 자신의 체험을 반영하고 자기만의 표현을 구사하여 그 유람기()를 작성하시오.
목차
1. 설의 갈래성격과 의의
2. 동명일기 모방 유람기
3. 출처 및 참고문헌
1. 설의 갈래성격과 의의
설이란 개인이 겪는 일상적인 경험이나 남에게서 전해 들은 사실, 이야기 등에 대한 소개 및 그에 따른 작가의 견해가 주를 이루는 갈래이다. 작가 본인이 직접 이야기 속에 등장하기도 하고, 자신의 견해를 직접적으로 드러내기도 하지만, 때로는 그렇지 않고 ‘누군가 어찌어찌했더라’라는 단순한 사건 전달의 형식으로 쓰이기도 한다. ‘설’ 갈래는 형식보다는 내용이 분류상 핵심이므로 주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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