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마케팅사례와 아디다스 SWOT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아디다스 마케팅사례~략방향 제시.hwp 파일정보

아디다스 마케팅사례와 아디다스 SWOT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패션뷰티)
📜 자료분량 : 7 Page
📦 파일크기 : 307 Kb
🔤 파일종류 : hwp

아디다스 마케팅사례~ 향후전략방향 제시 자료설명

아디다스 마케팅사례와 아디다스 SWOT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아디다스 마케팅사례~ 향후전략방향 제시 자료의 목차


#아디다스

마케팅사례 연구

#목차

1. 아디다스 소개

2. 아디다스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3. 아디다스의 온라인마케팅

4. 고객관계관리 전략 (CRM)

5. 브랜드마케팅

6. 소셜마케팅

7. 스토리텔링 마케팅

8. 감성마케팅

9. 아디다스의 향후전략방향 제시

본문내용 (아디다스 마케팅사례~략방향 제시.hwp)

1. 아디다스 소개

창립자인 아디 다슬러의 이름에서 유래된 스포츠용품 브랜드 아디다스는 창립초기부터 아디다스만의 브랜드철학을 바탕으로 전세계 스포츠이벤트와 스타선수들에게 지속적인 스폰서활동을 하며 브랜드 명성을 높이는 전략을 선택한 끝에 현재 나이키와 함께 스포츠용품시장의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아디다스는 최근 회사 내 개혁과 리복과의 인수합병 등 다양한 시장 활로를 개척하고 있으며 나이키를 추격하며 전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2. 아디다스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아디다스는 축구 시장에 있어서 가장 절대적인 브랜드이다. 나이키가 마이클 조던을 앞세워 농구화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을 펴나가는데 반해 아디다스의 경우 월드컵 공식 후원업체로서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과거 2002 월드컵에서는 피버노바를 통해 ‘축구=아디다스’ 라는 공식을 더욱 확고히 한바 있다. 아디다스는 기능이 출중한 축구관련 용품을 출시하면서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