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과 e비즈니스에 관하여

전자무역과 e비즈니~스에 관하여.hwp 파일정보

전자무역과 e비즈니스에 관하여.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9 Page
📦 파일크기 : 32 Kb
🔤 파일종류 : hwp

전자무역과 e비즈니~e비즈니스에 관하여 자료설명

전자무역과 e비즈니스에 관하여
글로벌무역정보레폿월드

전자무역과 e비즈니~e비즈니스에 관하여 자료의 목차

1. e-비즈니스의 개요
2. 전자무역과 e비즈니스의 개념
3. 전자무역의 급격한 발전
4.전자무역과 e비즈니스, e-Marketplace
5. 전자무역과 e-비즈니스의 발전방향
1)e-비즈니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빌 게이츠의 전망
6. 전자무역(B2B)과 e-비즈니스(e-Marketplace) 활성화의 장애요소
1)국제 B2B(전자무역) 거래 참여자의 Needs
2)국제 B2B(전자무역) 거래의 장애요소
7. 마치며

본문내용 (전자무역과 e비즈니~스에 관하여.hwp)

1. e-비즈니스의 개요
e-비즈니스는 IT에의해 형성된 디지털 환경하에서 전자 커뮤니케이션(고객, 협력업체, 정보의 커뮤니케이션) 및 e-커머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비즈니스를 말한다. 따라서 e-비즈니스는 거래행위에 초점을 둔 e-커머스와 온라인 비즈니스에 참여고객 및 업체관계, 정보흐름 등을 포괄한다. e-마켓플레이스(e-marketplace)는 인터넷 등 네트워크 상에서 다수의 공급자와 다수의 구매자간에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구축된 e-비즈니스 온라인 시장으로 기존 1:1 혹은 1:N의 거래관계를 N:N의 복잡한 거래관계로 바꾸어 놓았다. 뿐만 아니라 기존 시장(혹은 장터)처럼 판매자와 구매자가 같은 시간에 동일 장소에 모여 거래하는 개념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선 새로운 형태의 시장으로서 그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따라서 e-마켓플레이스는 온라인시장(on-line marketplace), 전자시장(electronic marketplace), 웹마켓플레이스(web marketplace)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