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급 제도의 정의와 적용방법, 장단점, 국내 기업의 문제점, 기대효과 및 직무급 도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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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급 제도의 정의와 적용방법, 장단점, 국내 기업의 문제점, 기대효과 및 직무급 도입 사례.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크기 : 54 Kb
🔤 파일종류 : hwp

직무급 제도의 정의~ 직무급 도입 사례 자료설명

직무급 제도의 정의와 적용방법, 장단점, 국내 기업의 문제점, 기대효과 및 직무급 도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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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급 제도의 정의~ 직무급 도입 사례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직무급 제도의 정의~ 도입 사례.hwp)

□ 직무급이란
○ 직무급의 정의
○ 직무급의 적용과정
○ 직무급의 장·단점
□ 직무급 도입 사례 [Unilever Korea]
○ 기업 개요
○ Unilever의 직무급 운영체계
□ 직무급제의 도입 배경
○ 국내기업 임금체계의 문제점
○ 직무급 도입의 전제조건과 수정 직무급
□ 결 론
○ 직무급 도입으로 기대되는 효과
○ 한국 기업구조에 적합한 직무급

1. 직무급에 대한 소개
(1) 직무급의 정의
직무급(職務給, job classification wage)이란 말 그대로 직무에 따라 급여율을 결정하는 임금형태를 말한다. 직무급은 원칙적으로 동일노동에 대한 동일임금이 라는 사고에 근거하고 있지만 적용상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현실적으로는 수정 및 혼합된 방식이 사용되고 있다. 직무급은 크게 나누어, 각 직무마다 각기 다른 임 금률을 결정하는 개별직무급과 각 직무를 몇 개의 직급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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