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상품에 대하여.~품에 대하여.hwp 파일정보
PB상품에 대하여.hwp
PB상품에 대하여~PB상품에 대하여 자료설명
유통업계에서는 불황극복을 위한 생존전략의 하나로 개발된 PB(Private Brand)상품의 등장배경과 장단점 및 유형 등을 살펴보고 대형유통업체의 사례 분석 및 PB상품의 향후 전망 및 성공조건과 개선방안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경영학논문]PB상품에대한고찰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경영학논문]PB상품에대한고찰
PB상품에 대하여~PB상품에 대하여 자료의 목차
Ⅰ. PB상품에 대하여
1. PB상품의 등장배경
2. PB상품의 개념과 유형
3. PB상품의 장점과 단점
4. PB상품의 유형
1. PB상품의 등장배경
2. PB상품의 개념과 유형
3. PB상품의 장점과 단점
4. PB상품의 유형
Ⅱ. 사례분석
1. 롯데 백화점
2. 롯데 마그넷
3. 보광 훼미리마트
Ⅲ. 결론
1. 분석한 사례들의 비교
2. PB상품의 향후 전망 및 성공조건
3. PB상품의 개선방안
본문내용 (PB상품에 대하여.~품에 대하여.hwp)
국내 대기업들의 잇따른 유통업 진출과 가격파괴를 내세운 외국유통업체들의 연이은 상륙으로 백화점을 비롯한 국내 소매업체의 경쟁이 더욱 격화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상당한 규모의 구매력을 가진 대형 할인점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유통업계에서는 불황극복을 위한 생존전략의 하나로 PB(Private Brand)상품 개발을 통한 상품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PB상품은 유통업체만의 상품차별화와 중간 유통단계 배제를 통해 가격은 NB(National Brand)의 70~80% 수준이나 평균 30~40%의 마진을 확보할 수 있어 각 소매업체의 수익성에도 기여하는 등 각 유통업계 입장에서는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 불가결한 전략으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그러나 재고부담과 개발에 따른 초기 투자비용 과다 등으로 과연 주력상품이 될 것인지, 돈만 까먹는 애물단지가 될 것인가의 갈림길에서 전략적 운용을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PB상품의 경우 중간 마진폭을 제거, 동일품질 성격의 제
PB상품은 유통업체만의 상품차별화와 중간 유통단계 배제를 통해 가격은 NB(National Brand)의 70~80% 수준이나 평균 30~40%의 마진을 확보할 수 있어 각 소매업체의 수익성에도 기여하는 등 각 유통업계 입장에서는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 불가결한 전략으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그러나 재고부담과 개발에 따른 초기 투자비용 과다 등으로 과연 주력상품이 될 것인지, 돈만 까먹는 애물단지가 될 것인가의 갈림길에서 전략적 운용을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PB상품의 경우 중간 마진폭을 제거, 동일품질 성격의 제
💾 다운받기 (클릭)
⭐ ⭐ ⭐